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페이스북 vs 트위터, 전자상거래 격돌IT기업분석/페이스북 2014. 7. 27. 22:26반응형
1) 배경 :
- 양대 SNS사의 변화는 수익모델 다변화를 위한 자구책으로 풀이된다.
-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통해 `순간 거래`가 일어나게 되면 그에 따른 수수료를 광고료와 별도로 챙길 수 있다.
2) 트윗 - 카드스프링 / 해시태그(아마존장바구니)
- 카드스프링은 트위터 사용자가 피드 내 정보를 통해 물건을 구입할 경우 신용카드 정보를 파악해 자동적으로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도록 돕는 기술을 갖고 있다.
- 해시태그(#)로 댓글을 달아 아마존 장바구니에 상품을 추가하도록 하는 전자상거래 기능을 제공해 왔으나 이는 트위터 계정과 아마존 계정을 연동한 사용자에게만 해당됐던 것이다.
3) 페이스북 - Buy버튼 추가
- 상품 정보가 올라온 페이스북 피드에 `좋아요`와 함께 등장하는 구매 버튼을 누르면 바로 물건을 살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.
- 링크나 페이지 전환이 아니라 자신의 페이스북 피드를 통해 물건을 사고 결제하는 직관적 구매 시스템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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