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T Information/Daily News

20140409 고객 중심에서 본 빅데이터 계획 수립 7단계

계발꿈나무 2014. 4. 9. 09:40
반응형

고객 중심에서 본 빅데이터 계획 수립 7단계

2014-04-09

 - http://goo.gl/8tbFO8

 - Haima Prakash

  빅데이터를 분석하는 가장 큰 장점으로는 "고객에 대한 통찰력 향상"이다. 고객에 대한 선호, 비선호, 구매태펀, 행동 양태를 파악하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. 각 고객이 매력을 느끼거나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상품을 고도로 개인화 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이다.


1. 중요한 비즈니스 측면의 도전: 빅데이터 프로젝트로 해결할 중요한 비즈니스 측면의 도전을 파악하고 규정하는 것

2. 데이터 재고 및 품질 감사 : 내부에 보유 중인 데이터 형태와 데이터 출처를 파악한다. 실제 보유한 데이터의 신뢰도와 품질을 판단한다.

3. 외부 데이터 세트 : 내부 데이터를 강화시킬 외부 데이터를 찾아 획득한다. '감성'데이터, 아웃소싱 웹사이트 등

4. 분석 툴, 모델, 환경 : 분석을 위한 환경과 모든 출처의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는 분석 모델을 구축한다.

5. 가설 재정립 : 질의와 실험으로 구성된 반복 프로세스를 활용해 분석 모델에서 수집한 정보와 가설을 재정립한다.

6. 테스트 및 완성 : 소집단 고객군의 표본으로 테스트를 실시한다. 그리고 고객군 표본을 더 확대한다.

7. 운영 프로세스와 통합 : 기존 운영 프로세스를 재조사하고 필요한 경우 재설계한다.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