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20140409 고객 중심에서 본 빅데이터 계획 수립 7단계IT Information/Daily News 2014. 4. 9. 09:40반응형
고객 중심에서 본 빅데이터 계획 수립 7단계
2014-04-09
- http://goo.gl/8tbFO8
- Haima Prakash
빅데이터를 분석하는 가장 큰 장점으로는 "고객에 대한 통찰력 향상"이다. 고객에 대한 선호, 비선호, 구매태펀, 행동 양태를 파악하는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. 각 고객이 매력을 느끼거나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상품을 고도로 개인화 하는 것이 궁극적 목표이다.
1. 중요한 비즈니스 측면의 도전: 빅데이터 프로젝트로 해결할 중요한 비즈니스 측면의 도전을 파악하고 규정하는 것
2. 데이터 재고 및 품질 감사 : 내부에 보유 중인 데이터 형태와 데이터 출처를 파악한다. 실제 보유한 데이터의 신뢰도와 품질을 판단한다.
3. 외부 데이터 세트 : 내부 데이터를 강화시킬 외부 데이터를 찾아 획득한다. '감성'데이터, 아웃소싱 웹사이트 등
4. 분석 툴, 모델, 환경 : 분석을 위한 환경과 모든 출처의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는 분석 모델을 구축한다.
5. 가설 재정립 : 질의와 실험으로 구성된 반복 프로세스를 활용해 분석 모델에서 수집한 정보와 가설을 재정립한다.
6. 테스트 및 완성 : 소집단 고객군의 표본으로 테스트를 실시한다. 그리고 고객군 표본을 더 확대한다.
7. 운영 프로세스와 통합 : 기존 운영 프로세스를 재조사하고 필요한 경우 재설계한다.
반응형'IT Information > Daily New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140414 오늘의 IT뉴스 (0) 2014.04.14 20140411 IDG 블로그 | 삼성 갤럭시 S5 리뷰 종합 “발전은 했지만 혁명은 없다” (0) 2014.04.11 20140407 구글 드라이브 유용기능 (0) 2014.04.07 2014-04-03 잇따른 개인정보 유출 사고'…DB산업계 공동 결의문 발표 (0) 2014.04.03 20140402 "요동치는 클라우드 시장"을 바라보는 세 가지 관점과 의미 (0) 2014.04.02